[이로운넷/0805] 강원사경센터, 기업 성장을 위한 강원상승(SE)자금 대출 지원 운영 > 보도자료 | 강원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로운넷/0805] 강원사경센터, 기업 성장을 위한 강원상승(SE)자금 대출 지원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작성일21-08-09 16:52 조회1,296회 댓글0건

요약글

요약글 :

본문

강원사경센터, 기업 성장을 위한 강원상승(SE)자금 대출 지원 운영

 

고정 금리 연이율 3.0%, 무담보 신용 대출

중기 대출 최대 5,000만원, 장기 대출은 최대 1억 원 한도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센터)는 서민 금융 진흥원 위탁 사업인 서민 금융생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3일부터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강원상승(SE)자금 대출을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강원 상승(SE) 자금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 환경 조성을 위한 융자지원 사업이다. 상승(SE)상품은 고정 금리 연이율 3.0%의 중·장기 대출 두 가지로 구성됐다. 중기 대출은 최대 5000만원 한도로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6개월 이내) 포함 48개월 이내 이다. 장기 대출은 최대 1억 원 한도,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2개월 이내) 포함 60개월 이내다.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재무 성과로만 대출을 승인 하는 시중 금융권에서 자금 확보가 어려웠지만 사회적가치와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는 강원 상승(SE)자금 대출로 기업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추가 자금 확보가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무담보 신용 대출, 중도상환이자 전액 환급 등 시중 은행과 차별을 가진다.

 

이강익 센터장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19년부터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금융TF를 운영 하고, 사회적금융 통합 안내 창구 재무금융 컨설팅으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재무 관리 역량 강화와 자금 조달 연계 등 사회적 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